강아지스케일링 해야하는 이유?

강아지도 사람처럼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아주셔야 됩니다. 사람과 똑같이 강아지도 치석이 쌓일 수 있는데 방치하게 될 경우 더 이상 치료가 불가하여 이빨을 발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 검진 및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아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한 강아지들은 노년기에 잇몸만으로 연명할 수 있기 때문에 튼튼한 이는 장수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스케일링 시기는?

치아에 치석이 많이 쌓이는 시기는 보통 4~5세 정도여서 이 때부터 스케일링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강아지 스케일링이 가능한가요?

자가스케일링에 경우에는 깨끗하게 치석이 제거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치아와 잇몸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꼭 동물병원을 통해 스케일링을 받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마과정이란?

강아지스케일링 중에는 연마과정이 있는데 이 연마는 강아지 이빨을 흠이 나지 않게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 치석이 쌓이는 것을 재방지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스케일링 방법

강아지치석제거는 스케일링을 해야하는데 전신마취가 필요합니다. 마취전 X-ray 검사와 전현구 검사도 함께 진행되며 혈액검사도 진행되는데 연령에 따라 6종에서 12종 종합혈액검사를 진행합니다. 스케일링에 소요되는 시간은 보통 15~20분이며, 마취를 위해서 3시간 정도 금식이 필요합니다.

강아지스케일링 비용

마취전 검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략 20-25만원 정도 입니다. 근처 동물병원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