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슬개골 수술

슬개골 탈구는 소형견에게 잘 나타는 내측탈구와 대형견에게 잘 나타나는 외측탈구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슬개골 탈구 수술은 등급에 따라 달라지며 결과 또한 원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강아지슬개골 수술법

1기 (통증이 없으며, 손으로 만져 제자리를 찾을 수 있음) : 수술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2기 (통증이 있으며, 제자리를 찾을 수 있음) : 내측슬개골인 경우 심각한 경우 (절름발이, 질질 끌음)에만 수술을 합니다. 비수술치료로는 체중관리, 물리치료, 약물 등이 있습니다.

3기 (슬개골 탈구, 제자리를 찾을 수 있지만 바로 빠져나옴)

4기 (슬개골 항상 탈구, 지속적인 통증이 있음): 슬개골이 정찰학 수 있도록 대퇴골 홈을 깊게 해놓고 슬개골을 정강이 뼈에 연결하는 힘줄의 위치를 변경하여 슬개골의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4기의 경우에는 뼈가 변하는 경우가 있어 (o자 x자) 수술의 예후가 좋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관리하는 방법

수술 후에는 소파나 침대에 점프해서 오르지 못하게 강아지 용 계단을 꼭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두 발로 서기 등의 행동을 하지 않게 훈련해주시고 한 동안은 과한 운동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산책도 20분 미만으로)

강아지슬개골 수술비용

병원마다, 증상마다 천차만별입니다. 한 쪽 다리 당 대략 60-70만원 정도이며, 여기에 입원비, 검사비 등이 포함 될 때에는 100만원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