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유선종양이란?

주로 암컷에서 발생하는 종양으로, 유선 조직 즉 젖꼭지 부위에 발생하며,양성과 악성으로 나뉘는데 일 경우 유방암을 일컫습니다. 5세~10세 정도 노령시기에 걸릴 위험률이 높아집니다.

강아지 유선종양 증상은?

복부나 유두 주변에 멍울이나 출혈, 겨드랑이와 복부 등이 붓거나 팽창, 젖꼭지 분비물, 식욕저하, 체중저하, 호흡 가파름, 걷기 힘듦 등이 있습니다. .

강아지 유선종양 원인

중성화 수술을 받은 경우 강아지 유선종양 발병률이 낮아지는 것과 관련하여 여성호르몬과 관련이 깊습니다. 그리고 고연령일수록 발병률이 높아지는 걸로 보아 난소의 기능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강아지 유선종양 예방방법

중성화 수술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후천적 요인이 큰 종양이기 때문에 건강한 식단관리로 반려견의 면역력을 챙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유선종양 치료방법

유선종양을 진단받은 후 악성인지 양성인지를 추가 검사 후
암세포 제거하는 수술을 받게 되는데 종양만 수술할 수도 있고, 유선을 자르거나, 난소나 자궁을 적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재발방지를 위해 항암치료가 진행됩니다.

강아지 유선종양 수술 비용은 얼마나 되나요?

일반적으로 유선종양 수술을 위해 세침검사, 초음파 검사, 방사선 촬영을 실시하는데
보통 이 세가지 검사만 20만원 선입니다. 그리고 수술비용은 100만원 중후반 정도이며, 입원비, 조직검사 비용이 30~40만원 추가되며, 종양 크기, 위치에 따라 300만원 이상의 비용이 나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