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지방종이란?

지방으로 이루어진 종양을 말합니다. 음성보다는 양성 종양일 확률이 높으며, 16% 정도의 발려견에서 발병될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대부분 피부 밑에 생겨 말랑 말랑하게 물혹 처럼 올라오지만 근육층에도 생길 수 있어서 위치에 따라 발견이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지방종 증상은?

발병 부위에 따라 돌아다니는데 영향을 미치는 곳이면 통증도 느끼게 됩니다. 강아지를 만지다보면 볼록 올라와서 몽우리처럼 잡힐 수 있는데 이게 지방종입니다. 두드러기나 뽀루지 보다 몇배로 큰 몽우리가 여기저기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지방종 원인은?

지방이 뭉쳐서 생기는 것이라 수컷보다는 지방은 많고 근육량은 적은 암컷에게 나타날 확률이 높고 부위별 비만인 반려견에게나 아니면 전체적인 비만견에게서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노련견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가진 강아지들에게도 잘 생긴다고 합니다.

강아지지방종 예방은?

급여시 조금씩 음식량을 줄여서 체중관리에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강아지지방종 치료

정확한 진단을 위해 FNA 검사를 시행합니다.마취없이 주사바늘로 혹 부위를 찔러 주사바늘에 묻은 세포를 현미경으로 검사하는 방법으로 검사 후 담당 수의사에 진단에 따라 수술 진행여부를 안내해주실거며 강아지지방종은 수술 외에는 확실한 치료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아지지방종 치료 비용은?

크기에 따라 금액이 천차만별입니다. 보통 10만원-100만원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